1. 변수
- 작은 단위의 저장소(변수)에 정보를 저장한다. 변수는 계속 변화할 수 있으며, 언제든지 꺼내 쓸 수 있다.
2. 타입
- 데이터에는 여러 가지 종류가 있다. 타입별로 계산하는 법이 다르다.
- Numver : 우리 모두가 아는 넘버. 숫자이다. 역시나 계산은 숫자와 같다. 더하기, 빼기, 나누기, 곱하기 등등
- Noolean : 참(true)과 거짓(false)을 나타내는 타입. 마치 스위치처럼 on, off라고 생각하면 조금 편하다.
- Undefined : 값이 아직 정해지지 않았다. 아에 없는 것과는 다르다!
- String : 문자열. 글자에 해당한다. 더하기가 가능하다! 하지만 말 그대로 '문자' 이기 때문에 그저
뒤에 붙여 버리는 단순한 계산만 가능하다. 그러므로 다른 계산은 불가능 - NaN : Not a Number. 숫자가 아니다. 하지만 숫자다. 숫자가 있어야 하지만 그 숫자 자체가 없다는 말이다. '숫자가 와야 하지만 못 왔다'라는 느낌이다.
3. 함수
하나의 기능을 위해 진행되는 '작업'의 진행 리스트. 컴퓨터가 알아 들을 수 있도록 논리적으로 만드는 단위.
- 함수 선언 : 사용될 함수에 이름을 붙여준다.
- 함수 호출 : 붙인 이름으로 불러준다. 그럼 나온다!
- 매개변수 : parameter. 함수를 '선언'할때 같이 넣어주는 변수. 즉, 어디를 바꿔줄래?
- 인수 : argument. 함수가 '호출' 될 때 들어가는 변수. 즉, 뭘 넣을래?
4. 검색하는 법 + 크롬 개발자 도구의 사용법
- 검색은 '구글' 역시, 키워드 위주.
- 외국의 커뮤니티를 잘 이용할 것.
- 크롬의 개발자 도구에서 테스트하고, 무엇이 문제인지 까지 찾을 수 있다. Console 창으로 해결한다.
5. 조건문
- 참, 거짓 (참인지 거짓인지를 통해 컴퓨터가 하는 0, 1의 사고로 '조건'을 만들 수 있다!)
- 다양한 방법으로 데이터를 참과 거짓이 되는 조건을 설정해 줄 수 있다(ex: ===, >, <, 등등)
- 논리 연산자(Logical Operator) : 일명, and와 or. 두 가지 조건을 둘 다 만족하는지(&&),
아니면 하나만 이라도 만족하면 되는건지(||)로 조건을 만들 수 있다. - ! : NOT 연산자. 참과 거짓을 바꿔버린다.
- Point! :
true || false // true (or의 경우 둘 중 하나만 참이라도 참으로 받아들인다! 또는 이니까!)
true && false && false (and의 경우 둘 다 참이여야 참으로 본다. and 이니까 둘 다 만족시켜야 한다.)
- Point! :
알고리즘에 대해 인간의 언어보다 훨씬 논리적으로 프로그래밍 언어가 진행되는 것을 계속 고민해야 한다.
수도 코드가 매우 중요하다.
아주 단순한 것부터 시작해서 마지막에 정리하는 깔끔한 코드를 만드는 것이 아직은 좋을 것 같다.
함수를 다양하게 호출하는 방법을 알아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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