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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변수

  • 작은 단위의 저장소(변수)에 정보를 저장한다. 변수는 계속 변화할 수 있으며, 언제든지 꺼내 쓸 수 있다.

2. 타입

  • 데이터에는 여러 가지 종류가 있다. 타입별로 계산하는 법이 다르다.
    1. Numver : 우리 모두가 아는 넘버. 숫자이다. 역시나 계산은 숫자와 같다. 더하기, 빼기, 나누기, 곱하기 등등
    2. Noolean : 참(true)과 거짓(false)을 나타내는 타입. 마치 스위치처럼 on, off라고 생각하면 조금 편하다.
    3. Undefined : 값이 아직 정해지지 않았다. 아에 없는 것과는 다르다!
    4. String : 문자열. 글자에 해당한다. 더하기가 가능하다! 하지만 말 그대로 '문자' 이기 때문에 그저
       뒤에 붙여 버리는 단순한 계산만 가능하다. 그러므로 다른 계산은 불가능
    5. NaN : Not a Number. 숫자가 아니다. 하지만 숫자다. 숫자가 있어야 하지만 그 숫자 자체가 없다는 말이다. '숫자가 와야 하지만 못 왔다'라는 느낌이다.

3. 함수

 하나의 기능을 위해 진행되는 '작업'의 진행 리스트. 컴퓨터가 알아 들을 수 있도록 논리적으로 만드는 단위.

  1. 함수 선언 : 사용될 함수에 이름을 붙여준다.
  2. 함수 호출 : 붙인 이름으로 불러준다. 그럼 나온다!
  3. 매개변수 : parameter. 함수를 '선언'할때 같이 넣어주는 변수. 즉, 어디를 바꿔줄래?
  4. 인수 : argument. 함수가 '호출' 될 때 들어가는 변수. 즉, 뭘 넣을래?

4. 검색하는 법 + 크롬 개발자 도구의 사용법

  • 검색은 '구글' 역시, 키워드 위주.
  • 외국의 커뮤니티를 잘 이용할 것.
  • 크롬의 개발자 도구에서 테스트하고, 무엇이 문제인지 까지 찾을 수 있다. Console 창으로 해결한다.

5. 조건문

  • 참, 거짓 (참인지 거짓인지를 통해 컴퓨터가 하는 0, 1의 사고로 '조건'을 만들 수 있다!)
  • 다양한 방법으로 데이터를 참과 거짓이 되는 조건을 설정해 줄 수 있다(ex: ===, >, <, 등등)
  • 논리 연산자(Logical Operator) : 일명, and와 or. 두 가지 조건을 둘 다 만족하는지(&&),
     아니면 하나만 이라도 만족하면 되는건지(||)로 조건을 만들 수 있다.
  • ! : NOT 연산자. 참과 거짓을 바꿔버린다.
    • Point! :
      true || false // true (or의 경우 둘 중 하나만 참이라도 참으로 받아들인다! 또는 이니까!)
       true && false && false (and의 경우 둘 다 참이여야 참으로 본다. and 이니까 둘 다 만족시켜야 한다.)

알고리즘에 대해 인간의 언어보다 훨씬 논리적으로 프로그래밍 언어가 진행되는 것을 계속 고민해야 한다.
수도 코드가 매우 중요하다.
아주 단순한 것부터 시작해서 마지막에 정리하는 깔끔한 코드를 만드는 것이 아직은 좋을 것 같다.
함수를 다양하게 호출하는 방법을 알아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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