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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오류

  • 오류가 나면 당연히 콘솔부터 확인한다.
  • 하지만 사실, 약 90%는 '오타' 때문인걸 알 수 있다. 코드를 처음 적을 때부터 오타를 주의하자.
  • 코딩은 장비 말이다. 모니터만 두 개 달아도 삶의 질이 원시시대 수준에서 중세시대까지는 오는 것 같다.
  • 그래도 안된다? 다시 코드를 읽으면서 '기도'한다. 어디가 문제인지 빨리 찾게 해 달라고.. 흑흑,

2. 접근의 다양성

  • 같은 질문도 접근하는 방식에 따라 다양하게 대응이 가능하다.
  • '함수'를 두 개 사용할 수 도 있다. 하나의 함수 안에서 꼭 답을 낼 필요는 없다.
아직도 빠르게 문제를 처리하지 못한다. 더 친숙해질 필요가 있다.
반복문에서 자주 보이는 패턴들이 있는 것 같다. 스트링을 하나하나 구한다던지,
숫자를 하나씩 더하는 등의 비슷한 식은 외워질 때까지 반복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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